1. 일반 계획
❍ 목 적
군사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 개발 및 발전 도모, 국내외 관계기관과
학술 교류/정보교환 및 회원 상호간 전문지식을 넓히며 궁극적으로
군 과학화를 통한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함.
❍ 공동 주최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국방과학연구소
❍ 일자 / 장소
∙ ’25년 6월 11일(수) ~ 13일(금) /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
❍ 대회 일정
∙ ’25년 6월 11일(수)
구 분 | 시 간 | 세 부 내 용 |
등 록 | 09:00 ∼ 18:00 | ⦁사전 및 현장 등록자 접수 |
전 시 | 10:00 ∼ 18:00 | ⦁군사과학기술 전시 |
환 담 | 11:30 ∼ 12:00 | ⦁주요 인사 환담(오션뷰, 스텐딩 테이블) |
오 찬 (중식) | 12:00 ∼ 13:00 | ⦁주요 인사 오찬 (오션뷰) ⦁중식(탐라홀, 5층) |
개회식 | 13:00 ∼ 13:30 | ⦁개회 선언 ⦁대회사 ⦁축사 |
기조강연 | 13:30 ∼ 14:00 | ⦁기조강연 |
학술발표 | 14:00 ∼ 15:00 | ⦁VIP 군사과학기술 전시 투어 |
14:00 ∼ 18:00 | ⦁14개 분과 학술발표(기존 11개, 시범 3개) | |
15:00 ∼ 18:00 | ⦁특별심포지엄 ⦁ 특별세션Ⅰ | |
기업과 만남의 시간 | 14:00 ∼ 18:00 | ⦁전시업체와 참가자들간의 소통의 시간 |
평의회 / 총회 | 17:30 ∼ 18:30 | ⦁평의회 ⦁ 정기총회 |
만 찬 | 18:30 ∼ 20:00 | ⦁학회상 시상 ⦁만찬(탐라홀, 5층) ⦁경품 추첨 |
∙’25년 6월 12일(목)
구 분 | 시 간 | 세 부 내 용 |
등 록 | 09:00 ∼ 17:00 | ⦁사전 및 현장 등록자 접수 |
특별세션 / 학술발표 / 전시회 | 09:00 ∼ 12:00 | ⦁특별세션(Ⅱ ~ Ⅲ) |
⦁14개 분과 학술발표 ⦁군사과학기술 전시 | ||
기업과 만남의 시간 | 09:00 ∼ 17:00 | ⦁전시업체와 참가자들간의 소통의 시간 |
중 식 | 12:00 ∼ 13:00 | ⦁중식(탐라홀, 5층) |
특별세션 / 학술발표 / 전시회 | 13:00 ∼ 17:00 | ⦁특별세션(Ⅳ ~ Ⅴ) |
⦁14개 분과 학술발표 ⦁군사과학기술 전시(경품 추첨 : 17:00) |
∙’25년 6월 13일(금)
구 분 | 시 간 | 세 부 내 용 |
등 록 | 09:00 ∼ 11:00 | ⦁사전 및 현장 등록자 접수 |
학술발표 / 전시회 | 09:00 ∼ 12:00 | ⦁14개 분과 학술발표 ⦁군사과학기술 전시(경품 추첨 : 12:00) |
❍ 대회 내용
∙발표 논문 : 약 1,100여편 예상
∙참석(등록)자 : 약 2,200명 예상
∙학술발표분야 : 총 14개 분야
기존 11개 분과 | 시범분과(3개) |
구조 · 기기, 센서 · 신호처리, 소재 · 나노․공정, 시험평가, 에너지 · 탄두, 열 · 유체, 정보 · 통신, 제어구동, 체계공학, 추진기관, 화생방 · 환경 | 사이버, 인공지능/자율, 국방안전 |
* 각 분과별 구두 및 포스터 발표로 구분하여 1일차 ~ 3일차 발표 진행
∙특별심포지엄 : 국과연 인공지능원
∙특별세션Ⅰ~ Ⅴ : 신청기관에 따라 축소 및 추가 가능
∙전시회 : 6. 11(수) 1일차 10시부터 ~ 6. 13(금) 12시까지
∙학술대회 참가신청 및 전시회 일정
구 분 | 일정(기한) | 비 고 |
논문발표 신청 마감 | 2025. 4. 18.(금) | 최대한 기간내 신청 및 접수 홍보 |
특별세션 신청 마감 | 2025. 4. 18.(금) | |
발표논문 접수 마감 | 2025. 5. 2.(금) | |
사전등록 참가 신청 마감 | 2025. 5. 16.(금) | |
전시 신청 마감 | 2025. 5. 16.(금) |
2. 조직위원회 구성
대 회 장 | · 이건완(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장) | |||||||||||||||
조직위원장 | · 김학성(국과연, 수석 부회장) | |||||||||||||||
자문위원 | · 이진익(국과연), 서희선(국과연), 서용석(국과연), 방효충(KAIST) | |||||||||||||||
총 괄 | · 신진우(국과연), 인용섭(국과연) 윤용균(사무국장) | |||||||||||||||
분
과
| 프로그램 (14개분과) | · 이용재(위원장)
| ||||||||||||||
전시 / 홍보 | · 최순재(국과연), 신환규(국과연) | |||||||||||||||
재 무 | · 조장현(국과연) | |||||||||||||||
출 판 | · 조성식(육군) | |||||||||||||||
총무 / 의전 | · 왕지현(국과연), 주성진(국과연) | |||||||||||||||
안 전 | · 백상화(국과연) |
3.행사장 구성
❍ 총 괄
1층 | 2층 | 3층 | 4층 | 5층 |
군사과학기술 전시장, 기업 홍보관 | 분과발표장 | 등록대, 개회식, 특별심포지엄 특별세션, 포스터발표장, 분과발표장, 스텐딩 테이블 | 분과발표장 | 환담, 오찬 중식, 만찬 |
❍ 층별 배치도
∙1층 행사장
∙2층 행사장
|
∙3층 행사장
|
∙4층 행사장
|
∙5층 행사장
|
4. 사전 / 현장 등록비, 전시회 참가비 단위 : 원
구 분 | 등록비 | 비 고 | ||
사전등록비 | 일반 | 회 원 | 200,000 | 학술대회 참가, 프로그램집, 중식 2회, 만찬 2회, 기념품, 경품 추첨 참여 |
비회원 | 230,000 | |||
학생 | 회 원 | 170,000 | ||
비회원 | 170,000 | |||
군 | 100,000 | |||
현장등록 | 일반 | 회 원 | 220,000 | |
비회원 | 250,000 | |||
학생 | 회 원 | 170,000 | ||
비회원 | 170,000 | |||
군 | 100,000 | |||
특별회원사회원 사전등록 | 일 반 | 200,000 | ||
특별회원사회원 현장등록 | 일 반 | 220,000 | ||
전시회 | 일 반 | 2,500,000 | ||
밴 처 | 1,200,000 |
5. 학술대회 발표 논문 제출시 보안성 검토 및 표절 방지 관련 안내
안녕하십니까? 본 학술대회에서는 논문 제출 시 자체 보안성 검토 강화 및 표절 방지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모든 저자는 논문 제출 전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자체 보안성 검토 강화 본 학술대회에 제출된 논문은 보안성과 관련된 사항을 자체적으로 검토하며, 외부 유출 및 기밀 유지가 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도록 신중한 검토를 부탁 드립니다. 가. 연구자의 소속 기관 및 관련 기관의 보안 규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논문에 민감 정보(개인정보, 산업 기밀, 군사 관련 정보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사전 점검을 진행해 주십시오. 다. 추가적인 보안 검토가 필요한 경우 소속 기관의 승인을 받은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표절 방지 및 저작권 동의 본 학술대회에서는 연구 윤리를 준수하기 위해 제출된 논문에 대한 표절 검사 및 중복 게재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가. 모든 제출자는 논문의 독창성을 보장해야 하며, 타인의 연구 결과를 표절 하거나 부적절한 인용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나. 논문 제출 시 표절 검증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전 점검을 권장합니다. 다. 학술대회 발표 후 논문이 공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저작권 및 연구 윤리 관련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3. 동의 사항 논문을 제출하는 모든 저자는 아래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가. 제출 논문은 본인의 연구 결과이며, 타인의 연구를 무단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나. 본 논문은 타 학술지 또는 학술대회에 중복 게재 되지 않았습니다. 다. 연구 윤리 및 보안성 관련 사항을 충분히 검토하였으며, 필요한 기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본 학술대회는 연구자의 연구 윤리를 존중하며,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드림 |
6.종합학술대회 행사관련 담당자
구 분 | 담당업무 | 연락처 |
윤용균 국장 | · 종합학술대회 준비 총괄 업무 - 개회식, 특별심포지엄, 특별세션, 발표 논문 관련, 기업과 만남의 시간, 만찬 | 042-823-4606 |
정영미 과장 | · 등록 업무(사전 / 현장) · 군사과학기술 전시회 관련 업무 | 042-823-4603 |
이하늘 사원 | · 발표 논문 관련 업무(구두 / 포스터) | 042-823-4604 |
주민정 사원 | · 예산 및 회계 관련 업무(등록비 등) | 042-823-4609 |
* 학술대회 행사관련 문의 : 윤용균 사무국장(042-823-4606, kimst.dir@kimst.or.kr)
정영미 과장(042-823-4603, kimst@kims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