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Membership

회원가입

  • •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먼저 이미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가입약관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 가입 여부 확인
• 성명(한글)
• 이메일 @
[학회 정관-제2장 회원에 관한 내용]

  - 제 2 장 회 원 -

제 6조(회원의 종류와 자격)
1. 본회의 회원은 본회의 취지에 찬동하고, 소정의 입회원서를 제출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은 자로 한다.
2. 회원의 종류와 자격은 다음과 같다.
①정회원 : 정회원은 대학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로서 군사과학 기술 관련 연구 및 실무에 종사하는 자.
②준회원 : 준회원은 군사과학기술 관련 연구 및 실무에 종사하는 자로서 정회원에 해당 되지 않은 자.
③학생회원 : 학생회원은 군사과학기술 관련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
(대학원생 제외)
④단체회원 : 단체회원은 군사과학기술과 관련있는 단체로서 산업체 위주의 특별 회원과 도서관 등의 찬조회원으로 구분한다.
⑤명예회원 : 군사과학기술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자 또한 본회의 목적달성에 큰 공헌을 한 자.

제 7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본회의 회원은 정관을 준수하고 회비를 납부할 의무를 가지며 다음의 권리를 갖는다.
1. 학회의 사업 및 학술회의 참가
2. 학회 학술지에의 투고 및 학술지의 수령
3. 학회의 활동에 관한 의견 제출 및 심의 청구

제 8조(회원의 탈퇴)
본회의 회원은 임의로 탈퇴할 수 있다.

제 9조(회원의 제명)
본회의 회원으로서 정관 및 규정을 위반한 자는 이사회의 의결에 의하여 이를 제명할 수 있다.
[학회 입회원서 On-line 작성 약관]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이하 "학회")가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회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지체없이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되는 각종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학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아래 "위의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회원등록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합니다.(ID, Password,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회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학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 등록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등록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9 조 (학회의 의무)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와 Passwor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학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1. 본 서비스를 통하여 학회로 제출된 아이디어, 원고,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됩니다.
2. 이벤트 등을 통해 학회로부터 시상금 등을 수령한 회원에게는 원고의뢰, 미디어출연, 사진촬영 등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메일)을 통해 학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제 5 장 손해배상 등 -

제 18 조 (손해배상)
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학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등 -

제 21 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회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 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하여 행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시점 부터 제 17 조에 의한 탈퇴시점 까지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이하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학회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용자께서는 학회 사이트를 이용하실 때마다, 수시로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방침은 : 2014 년 6 월 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학회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소재지 , 직장 전화번호 , 직장 주소 , 이메일 , 학위 내용 등의 필수정보와 기타 목적을 위해 본인이 제공함을 동의한 다양한 선택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학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회원가입 및 이용ID발급
ο 개별 회원에 대한 개인 맞춤서비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ο 우편물 발송
ο 우편물 발송을 위한 업체 위탁
ο 워크숍 및 세미나 학술행사 안내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학회는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탈퇴신청”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제공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학회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오기환
개인정보관리관리자 성명 : 정영미
전화번호 : 042-823-4603
이메일 : kimst@kimst.or.kr

이용자께서는 학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학회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서울 1336, 지역번호-1336)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URL : (http://privacy.kisa.or.kr/국번 없이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