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고안내  

제 1 장 일 반 사 항

  1. 1. 본 학회지의 연구논문원고 투고자는 학회 회원을 원칙으로 한다.
  2. 2. 논문의 내용은 군사과학기술에 관련된 것으로 하며, 다른 간행물에 표절 및 중복게재 되지 않아야 한다.
  3. 3. 논문의 종류는 학술논문, 기술논문으로 구분한다.
  4. 4. 논문의 채택 여부는 심사규정에 의거하여 편집위원회에서 결정한다.
  5. 5. 논문 투고는 학회 홈페이지(온라인논문심사시스템)에 접속하여 등록, 제출한다.
       단, 심사 및 발행규정에 따라 심사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게재시에는 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 심사료: 6만원(논문 1편)
       ‣ 게재료
    기본 (8면) 무지원 지원받은 경우(게재료, 연구비, 후기)
    16만원 24만원
    초과분 1면당 3만원 1면당 4.5만원
    ‣ 납부방법
      우리은행 257-014352-13-101(예금주: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보내는 내역: 성명심사료, 성명게재료(예:홍길동심사료)
  6. 6. 논문의 기술적인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저자가 지며,
    논문의 저작권은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로 양도함을 동의하여야 한다.


제 2 장 원 고 작 성

1. 원고는 한글맞춤법 표준안에 준한 한글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한문이나
영어를 병용할 수 있다.

2. 원고는 다음 순서대로 작성한다
  (1)제목은 한글과 영문 모두 작성한다.
  (2)저자명은 한글과 영문 모두 작성하고, 주투고자를 제일 앞에 둔다. 영문저자명은 성이 뒤에 가고 FullName을 적는다.
  (3)소속명(한글과 영문 모두 작성)과 책임저자명과 이메일은 제일 첫 면 왼쪽 하단에 둔다.
  (4)초록(Abstract)은 영문으로 200단어 이내로 작성 한다.
  (5)Key Words는 영문 10단어 이내로 작성한다.
  (6)본문은 서론, 이론해석, 실험방법, 결과, 결과의 해석, 고찰, 결론, 후기, Reference순으로 작성 한다.
  (7)본문에 포함시키지 못한 크기의 표 또는 그림

3. 원고 작성은 한글, MS-Word에서 그림 및 표를 포함하여 A4 8페이지 이내로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고
세부내용은 작성 예문을 참조한다.

4. 표와 그림은 본분 중 관련내용 직후에 위치시킴을 원칙으로 하며, 편집상 부득이한 경우 논문 제일
뒷부분(Reference)에 위치시킨다. 그림의 제목은 그림 하단 중앙에, 표의 제목은 표의 상단 중앙에 기입하고,
그림과 표의 번호는 Fig. 1, Fig. 2, Table 1 등으로 표시하고, 글자 크기는 9, 돋움으로 한다.

5. 그림 및 표의 설명문은 영문으로 작성하며 첫 자만 대문자로 표기한다. 위치는 표는 표 위에 그림은 그림 아래에 둔다.

6. 소제목은 구분하여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소제목 앞에는 번호를 붙인다.소제목부터 1. 1.1 1.1.1 등으로
세분화시키고 소제목은 돋움 진하게로 하고 부제목 이하부터는 본문의 글자체와 같도록 한다.

7. 본문 내용 중 관련 Reference 번호는 아래와 같이 관련문장의 끝부분 우측 상단에 본문 보다
작은 글자체를 사용하여 기록한다.
  - 예 …Peterson의 실험결과[1]와 비교하면…

8. Reference는 전체 영문으로 다음순서에 따른다.
  - 저널(논문)/잡지/신문 : 저자, “제목”, 저널(잡지)명, 페이지
  (참고 페이지가 2페이지 이상인 경우는 pp.로 표기), 발행시기
  - 책자 : 저자, 책자명, 발행회사, 발행도서, 페이지, 발행년도
  - 예 ① 저널:Holliday, L. L., “Action of a Light Source in the Field of View,” J. Opt. Soc. Am., Vol. 14, No. 4, pp. 110-120, 1995. 7.
  - 예 ② 논문:Vos, J. J., “On Mechanims of Glare,” Ph. D. Dissertation, Univ. of Calif. in L.A, Los Angeles, 1995.
  - 예 ③ 책자:More, J., Jane's Fighting Ships 1994-95, Jane's Publishing Company Ltd.,Coulsdon, pp. 201-212, 1994.

9. 원고의 모든 물리량 단위는 SI를 원칙으로 하며 CGS 또는 MKS 단위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