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새로운 지표를 설정하고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학회장 박종승 입니다.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는 군사과학기술에 관한 학문연구, 기술개발 및 발전 그리고 국내외 관련 기관간의 학술 교류 및 정보교환을 통하여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의 군사과학기술은 유도무기 등 각종 최첨단 무기체계의 개발능력을 선진국의 수준까지 접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히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핵심기술 개발을 통한 기술축적 중심의 연구개발을 지향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기획 단계에서부터 산·학·연 기술력을 적극 활용하고 점차 민·군 겸용기술의 개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방 R&D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군·산·학·연이 국방연구개발 분야에 대한 인적교류 및 기술협력을 보다 더 확대해야 하며,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오른 일부 분야의 과학기술들을 국방연구 개발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미래 첨단 무기체계 및 핵심기술의 독자개발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군, 산업체, 학계 및 연구소에서 우리나라 국가과학기술과 국방연구개발 분야를 담당 하고 계시는 기관간 정보/인력/기술교류 및 기술 협력 활성화를 주도하셔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것이 본 학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 하겠습니다.

저도 신임회장으로 학회의 새로운 지표를 설정하고 성장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사단법인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회장
박종승